엑셀라 네트워크 AXL 코인 소개 및 최신 소식 요약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른 알트 코인들이 반감기 이후에 상승세를 보여줬는데, 어제 나온 마운트곡스 상환 이슈로 인해 다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슈가 반복되면서 이제는 시장을 하락시키려는 재료로 사용되는 건 아닌지 의심스러워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잠시 조정을 거친 후에 다시 상승할 거 같습니다. 더구나 내일부터는 홍콩 비트코인,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되고 거래가 시작되는 좋은 소식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반감기도 성공적으로 지나갔으니까, 이번에도 기대를 해보자고 생각해보겠습니다.
2024년 블록체인 씬은 정말 다양한 테마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AI부터 시작해서 RWA, MEME, DePIN 등 많은 분야가 블록체인 생태계를 풍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상호운용성과 관련된 웜홀이 새로운 토큰을 출시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상호운용성 인프라의 대표적인 프로젝트인 엑셀라 네트워크 AXL 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라 네트워크는 최근에 RWA 관련 프로젝트로 주목받는 온도 파이낸스와도 협력 중입니다. 온도 파이낸스 측에서는 지속적으로 이 인프라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바이낸스에 상장되면서 업비트 BTC 마켓과 빗썸을 비롯한 국내 거래소에도 상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블록체인은 각각의 네트워크별로 호환이 어려운 베타적인 특성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해당 블록체인 내에서 생성된 데이터나 이벤트만을 인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블록체인간의 상호 작용을 도출하기 위한 상호운용성이 계속해서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미 수많은 종류의 블록체인이 존재하지만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그럴수록 모듈러 블록체인 내러티브는 시장의 주목을 받게 될 것이고 상호운용성에 대한 수요 역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이 될 엑셀라 네트워크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엑셀라 네트워크는 Web 3 크로스체인 통신 플랫폼이에요. 이 프로젝트는 다른 브릿지 설루션보다 훨씬 안전하고 블록체인 간의 연결성을 높여주는 거예요. 보안과 투명성 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더리움이나 폴리곤과 같은 지분 증명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요. 또한, 현재 많은 블록체인을 연결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확장이 기대되고 있어요.
코스모스 SDK 기반의 텐더민트를 사용하는 dPOS 블록체인으로 IBC(Inter Blockchain Communication) 생태계의 장점을 살려 다양한 앱 체인과 상호작용할 수 있어요. 기술적으로는 허브앤 스포크 모델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 방식은 연결하려는 블록체인마다 새로운 브릿지를 연결하는 방식이에요. 그러나 이런 방식은 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 존재해요.
엑셀라 네트워크는 허브앤 스포크 모델을 사용하여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있어요.
엑셀라 네트워크가 허브의 역할을 하고 자산의 이동도 엑셀라 네트워크 내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호환성이 좋고 자금의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현재까지 64개의 메인넷을 통합하고 8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전송하고 백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과 23만 건 이상의 SDK 다운로드 등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어요.
하지만 아직 수이나 앱토스, 솔라나 등과 같이 EVM을 지원하지 않는 NON-EVM 생태계의 체인은 지원하지 않고 있어요. 그러나 이에 대한 대응을 준비 중이고, 수이와의 메인넷을 예고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다양한 NON-EVM 체인과 연결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또한, 트랜잭션과 수수료가 증가함에 따라 소각 인플레이션 모델도 고려 중이에요.
생태계가 성장함에 따라 가치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니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나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