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소식

그레이스케일 스택스 트러스트 상품 출시 총 정리!

크립토 마스트 2024. 6. 9. 07:00

 

 

그레이스케일 스택스 트러스트 상품 출시

 

이번에는 그레이스케일에서 출시한 스택스 트러스트 신탁 상품에 대해 얘기해볼까요? 이런 소식은 프로젝트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에요. 최근에는 스택스가 나카모토 릴리즈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런 행보를 보면 앞으로의 전망도 밝아보이죠. 관련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해요.

 

 

 

 

그레이스케일 스택스 트러스트 상품 출시

그레이스케일은?

 

그레이스케일은 2013년에 설립된 미국의 암호화폐 신탁펀드 투자 회사로, 코인 투자자라면 대부분이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창업자는 베리 실버트로, 업계에서도 많이 알려진 분입니다.

 

2021년 기준으로는 엄청난 592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큰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니,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는 항상 시장에서 관심 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몇몇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를 보고 투자하기도 했지요. 물론 투자한 자산이 항상 상승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레이스케일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스택스 트러스트 상품 출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소식으로 그레이스케일의 GBTC가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GBTC는 Grayscale Bitcoin Trust의 약자입니다. 지금은 블랙록 다음으로 가장 큰 비트코인 간접투자 상품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ETF 투자가 안 되어서 기관이나 퇴직연금은 비트코인을 못 샀습니다.

 

그래서 그레이스케일이 비트코인을 샀는데, 그걸 증권으로 팔아주는 거지요. 투자자들이 돈 주고 비트코인을 사면, 그걸 콜드 월렛에 저장하게 됩니다. GBTC를 사면, 일정 기간 동안 락업이 걸려. 그래서 락업 때문에 '프리미엄'이 생깁니다.

 

 

그레이스케일 스택스 트러스트 상품 출시

 

비트코인 가격보다 GBTC 값이 높으면 프리미엄이 붙어, 그 반대면 '역 프리미엄'이죠. 그레이스케일은 이번 비트코인 반감기 때문에 기존 패턴과는 다른 변화가 있을 거라는 보고서도 내놨습니다.

 

채굴자에 관한 내용이나 2024년 초에 인기를 끌었던 오디널스 인스크립션, ETF 승인 등을 통해 앞으로 비트코인이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보고서에서는 비트코인 보안을 활용하는 레이어 2 솔루션을 통해 DeFi, NFT 등 다양한 기능을 활성화하는 내용도 언급되었어요. 스택스도 주목받는 대상으로 소개되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스택스 트러스트 상품 출시

 

스택스 트러스트 신탁 상품 출시되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가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가격도 전 신고가를 기록하여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은 이번에 스택스를 신탁 상품으로 선보였습니다.

 

이제는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도 기관이나 개인 투자자들이 간접적으로 스택스를 매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년부터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판테라, North Rock 등 대형 투자 기관들이 스택스에 관심을 지속적으로 보여왔습니다. 이번 신탁 상품 출시는 그들이 채택하는 첫 걸음으로 예상됩니다.

 

지난주에 출시된 이 신탁 상품은 현재 150만 달러에 해당하는 STX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스택스를 주목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에도 넣어뒀기 때문에 앞으로의 흐름이 정말 기대됩니다.

 

 

 

그레이스케일 스택스 트러스트 상품 출시

 

나카모토 릴리즈 진행 중입니다.

 

지금 스택스는 나카모토 릴리즈라는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개시 단계는 이미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이제는 추가 개발과 테스트가 필요한 8주 동안 나카모토 릴리즈에 포함될 개선 버전의 서명자 탄력성과 복구 시스템을 활성화할 것입니다. 그래서 최종 활성화 일정은 8월 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스택스 트러스트 상품 출시

나카모토 릴리즈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패스트 블록 생성 속도를 5초로 개선하고, 최대 용량을 2MB로 늘려서 5,000 ~ 7,000개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의 보안성을 유지하면서도 큰 트랜잭션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또한 비트코인과 1 대 1로 페깅되는 sBTC라는 새로운 암호화폐도 등장할 것입니다. sBTC는 비트코인과 100% 연결되어 있어 안전성이 높습니다. 이는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한 DeFi나 NFT 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진정한 비트코인 레이어 2 플랫폼으로 떠오르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되면서 이제는 시장에서 확실히 인정받는 투자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많은 기관들이 이 상품을 적극적으로 매입하고 있는 것을 계속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스택스 같은 레이어 2 플랫폼도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나카모토 릴리즈에 대한 기대도 크고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의 신탁 상품이 출시되면서 앞으로가 더 흥미로워지고 있는데, 여러분도 한 번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